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속정보

[최신]맥에서 롤, mac 맥 에서 롤 lol 하는 방법[한국서버 패치]

http://gidtkdtla.tistory.com/69

위에 링크로 가셔서 최신방법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예전 방법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향상이입니다.

제2의 스타크래프트라고 불리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해서 아시나요? 

부동의 1위를 하고있고 일찍이 그 잠재력을 직감한 중국의 텐센트 홀딩스는 급기야 LOL을 인수하게됩니다.

중국이 인수하면 롤이 중국풍으로 바뀔까 염려됐는데 다행히도 크게 터치하지 않는 방향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윈도우가아닌,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국서버에서 롤을 하기 힘듭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하게됐습니다.

 


이제 애플컴퓨터 맥OS에 리그오브레전드, '롤' 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맥에서 롤, 맥에서 롤하는 방법, MAC에서 롤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를 치면 관련글들이 나와요.

하지만 너무 글이 많습니다. 옛날 글들도 많고요 상당히 어려운 글들도 많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이전방식들중에서 가장 최신화된 쉬운 방법이니 걱정없이 따라오시면 됩니다.


선 요약을 하고시작하겠습니다.

1.오세아니아용 맥용 롤 설치 및 업데이트(베타클라이언트로 설치하지마세요.)

2.한국서버패치 실행.

3.한글 자모음 분리되는 증상 해결 프로그램으로 게임 하기.


어때요?

정말 쉽죠?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1.https://signup.leagueoflegends.com/en/signup/redownload

위사이트에서 오세아니아용으로 다운받고 설치를 합니다.

스크린샷 5번째가 오세아니아 맥용입니다. 

(굳이 오세아니아를 받는 이유는 서버패치시간이 비슷해서입니다. 이에대해서는 2번에서 해결되니 일단 넘어갑니다.)

다운받은걸 실행하면 아래와같이 뜨는데 롤아이콘을 어플리키에션으로 잡고 끌어서(클릭드래그)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넣어주세요.

이후 롤을 실행하여 한번 업데이트 해주세요.

2.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터미널 실행방법: 

1.스포트라이트에 터미널이라고 치면나옴.(스포트라이트는 맥OS 시에라 기준으로 "커멘드+스페이스"를 누르면나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모르시는 분은 finder 를 실행하고 유틸리티를 클릭합니다.


응용프로그램중에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3.터미널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brew(맥OS 패키지관리자 설치))

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

위의 명령어를 터미널창에 복사붙이기 하시면됩니다.

이글은 복사붙이기가 안되고요 원본 사이트에서 복사붙이기해주세요.

https://github.com/mrz1277/LoLKR#2-brew-설치

오타없이 똑같이 처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또 앤터를 처주세요.

패스워드를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맥 로그인시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brew설치가 완료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3. 앱 다운로드

앱을 실행해주세요. 실행이 안될경우 ctrl을 누른상태에서 실행하고 허용을 누르시면됩니다.

패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확인을 누르고 패치가 완료되면 롤을 다시켜주세요.

패치는 최초 한번만 하면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롤업데이트 기간동안은 업데이트를 방지해놔야한다는 겁니다. 오세아니아와 한국서버의 버전이 같을때 방지를 걸어두시면됩니다. 서로 버전차가 날때 허용상태였다면 강제업데이트가 돼버려서 둘의 버전이 같아질때까지 게임을 못하게됩니다.

이상태에서 롤을 실행하시면 자동한국 서버로 잡히고 업데이트도 잘되고 로그인도되고 게임도 잘됩니다만 한글의 자모음이 분리돼서나옵니다.

이유는 맥용 롤 프로그램이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역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롤 한글 입력 패치프로그램 다운 및 실행

https://lolchatfix.funso.me

위의 링크를 가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롤을 바로실행하지말고 롤챗픽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롤을 켜시면 입력후 엔터를 치면 한글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입력당시에는 분리돼서 보이긴 합니다.

다운을 받을때 손상됐다고 나오시는 분은 압축프로그램 문제입니다.

압축프로그램을 다른걸 받으시든가 아니면 윈도우에서 받고 실행파일을 받으시든가 하시면됩니다.


 



요약.

평소에 한국서버와 오세아니아 서버 버전이 같을경우 업데이트 방지를 걸어두기.

나중에 달라지더라도 냅두고 같아지면 그때서야 업데이트 방지 해제로 업데이트.

한글입력의 경우 LoLChatFix를 이용하여 롤을 실행해주면됨.

추가로 문의 사항있으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이만 언랭 향상이는 물러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