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텐막,대륙의실수이어폰]알리IE800,TENNMAK 이어폰 리뷰



안녕하세요~ 향상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성비 쩌는 이어폰 하나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대륙의 실수중 하나라고 불리우는 이어폰, 알리IE800 입니다.


"알리IE800"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풀어서 설명하자면 알리익스프레스라는 해외 직구사이트에서 파는 이어폰이라는 뜻에서 "알리"가 접두어로 붙었고요, "IE800"이 붙은 이유는 이어폰이나 헤드폰 등 음향기기등으로 유명한 독일 젠하이저 사에서만든 플래그쉽 이어폰 IE800을 최대한 모방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젠하이저 IE800 의 정품가격은 이어폰 주제에 791,200원입니다.

장난이아닙니다. 정말 약 80만원입니다.

부자가 아닌이상 굳이 이어폰에 저돈 쓸 분들은 없습니다.


중국을 비유하는 대륙, 대륙이 실수로 짭을 잘 만들어서 가성비가 사기적인 제품을 만들었을때 대륙의 실수라고들 하는데요, 이 IE800 짭퉁, 알리발 IE800역시 대륙의 실수라고들 하길래 직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서 사용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IE800을 검색하면 여러가지가나옵니다. 그중에 텐막, TENNMAK이라는 사람이 만든 IE800 짭을 사시면됩니다. 제일 인기상품이라 그 분게 제일 위에 뜹니다. 지금 시점으로 검색해보면 US $27.84 이라고 뜹니다.

물론 80만원짜리 정품하고 같진않겠지만 가성비로 유명한 이어폰이니 만큼 속는샘치고 사보기로 합니다.


 





외관설명 및 비교

배달은 제가 무료배달을 선택해서 좀 늦게오긴했고요, 구성품은 고무이어팁들과 저음을 강화시켜주는 총알팁, 탠막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정품ie800입니다.


외형의 차이는 이어폰 본체에 젠하이저 마크가 있냐없냐차이, 케이블 분리의 가능여부, 재질차이, 연결단자가 일자냐 ㄱ자냐 차이등이 있겠습니다.

  

청음평 장단점

장점.

일단 정품 젠하이저 ie800과 전혀 다른 이어폰입니다.

청명한 고음의 보컬, 악기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이어폰입니다.

저음은 상당히 심심했습니다. 또한 고음 중심이다보니 귀의 피로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응하면 안들리는 악기가 들리는 등의 재미있는 소리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가성비가 사기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점.

오래 듣는건 비추천드립니다. 소리가 상당히 자극적인 느낌입니다.

정품에서 느낄 수 있는 저음을 느끼고싶으신분들에겐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총알팁을 쓰면 그나마 저음이 보강되긴하지만 정품IE800에비하면 저음이 빈약합니다.

선재질 정품과 다릅니다. 정품케이블의 경우 상당히 부들 부들? 맨들맨들하여 마찰이 크지않고 선꼬임이 전혀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허나 알리ie800은 짭케이블 답게 마찰이있는 잘꼬이는 케이블입니다.

싼만큼 내구력이 약해보입니다. 단선등의 위험이 있어보입니다. 가성비가 좋아도 자주고장나면 도루묵입니다.


결론.

아직 이어폰이 없으신분들 중 고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만원대로 가성비 최고이어폰을 뽑을 기회입니다. 허나 빵빵한 저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이만 이번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