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속정보

[171006]맥에서 롤 하는 방법, 맥북에서 롤 하는 법[한국서버 패치]

안녕하세요. 향상입니다.

맥용롤 한글 정식지원합니다. 점선아래글은 보지마시고 아래서 정식다운하세요.

http://www.leagueoflegends.co.kr/?m=download&mod=client_mac

그래도 글 추천은 부탁드립니다. ^^

------------------------------

맥에서 롤하는 방법 글이 너무 지저분했었죠?

그동안 글 수정을 하지 않은 이유는 네이버 검색 순위 하락때문이 었습니다.

허나 그냥 깔끔하게 글쓰는게 최선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맥에서 롤 하는 방법에대해서는 새글 작성보다는 이 글을 최신화하겠습니다.

이 글은 2017년 10월 06일 재 작성됐습니다.

작성시간 기준으로 맥에서 롤 7.19버전 , 인게임 완벽 한글 지원 및 , 한국 성우, 한글챗팅 지원합니다.

맥에서 롤




맥에서 롤하는 방법 정리

1.오세아니아 매킨토시롤 설치 및 신클라이언트 업데이트.

https://signup.leagueoflegends.com/en/signup/redownload

오세아니아롤의 업데이트를 끝낸 후 2번을 진행합니다.

(오세아니아 맥용은 위링크에들어가셔서 콤보박스 위에서 네번째에 있습니다.)

2.롤 아이콘에 마우스우클릭 및 패키지보기로 아래폴더까지 이동한다.

League of Legends/Contents/LoL/RADS/projects/league_client/releases/0.0숫자 제일큰 최신폴더/deploy/

3.그럼 해당폴더에 system.yaml파일을 덮어쓴다.

덮어쓴파일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잠금을 해준다.

맥북에서 롤


4.롤실행 및 연습방 bot하나 넣고 인게임 진입 및 종료.(이는 로케일 파일 생성을 위한 것임.)

맥 롤 한글패치

5.오세아니아 롤 한국어 선택으로 오세한(오세아니아 한국) 업데이트 하기

맥에서 롤 한글패치

(한국어로 하면 왼쪽 상단에 업데이트 진행이 보입니다. 그동안 오류창이 나올경우 무시합니다. 100%가되면 오류창과 진행되지않은 업데이트창 모두 닫고 종료합니다.)


7. 2번과 같은 방법으로 League of Legends.app/Contents/LoL/RADS/solutions/lol_game_client_sln/releases/0.0숫자 제일큰 최신폴더 폴더 이동

이후 현위치 폴더에 해당링크파일(configurationmanifest)로 덮어쓰고 잠금한다.


8. 2번과 같은 방법으로 /Applications/League of   Legends.app/Contents/LoL/RADS/solutions/lol_game_client_sln/releases/0.0.제일 큰 숫자 최신/deploy/DATA/cfg/defaults 폴더로 이동.

이후 현위치 폴더에 해당링크파일(locale.cfg)로 덮어쓰고 잠금한다.

9.오세아니아 한글롤을 오세아니아 영어로 언어설정을 바꾸고 4번을 재진행한다. 

4번 진행 목적은 인게임 한글화 성공 확인이다.

무기의 한글화 및 한국 성우 목소리 재생여부를 확인한다. 정상이면 10번으로 넘어간다.

10.롤 쳇픽스를 설치하고 다음부터 롤을 실행할때는 롤쳇픽스로 롤을 실행한다. 

롤쳇픽스를 사용하는 목적은 한글채팅의 정상화다. 사용하지않을 경우 자모음이 분리돼서 써진다.

롤쳇픽스는 아래 사이트에 다운받는다.

https://lolchatfix.funso.me/



업데이트 및 이상증상 대응

업데이트 발생시 
커맨드 + q 로 롤을 강제종료하시고 잠금했던 파일 3개를 모두 풀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작업을 재진행 해주세요.

갑자기 비밀번호가 틀렸다고나올경우 
서버리스트를 봐보세요. 오세아니아 말고 여러나라들이있으면 버전업으로인해 yaml파일이 원복된겁니다. 오세아니아 서버에 한국아이디를 로그인하니까 틀렸다고 나오는 증상입니다. 결국 수동 패치작업을 재작업 해주셔야합니다.

마치며

이번에 도움을 주신 동엽님께 큰 감사드립니다. 

업데이트에 하루종일 테스트해가며 얻은, 인터넷 어디에도 없는 방법입니다.

퍼가지 않으셨으면합니다.

요즘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이 줄어서요.

그래야 다음글도 쓸 힘이 나겠죠? ㅎㅎ


이만 언랭 향상이는 물러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