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속정보

[윈도우10 베네수엘라 대란] 윈도우10,오피스2016 싸게사기 싸게사는 법[최신]


안녕하십니까? 향상이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베네수엘라 대란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파악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해외 커뮤니티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국가를 '베네수엘라'로 변경할경우 윈도우 10, 오피스등 여러 디지털 컨텐츠의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싸다는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제가 듣기론 23일 밤이라고 들었어요.

원인은 베네수엘라에서 사용하는 환율의 복잡성을 이해하지 못한 관계자의 실수 또는 하이퍼인플레이션 등등 여러 설이 있었습니다.

2. 이후 전세계적으로 그 정보가 퍼졌고 한국 커뮤니티, 토렌트 사이트 등등에도 퍼졌죠.

저는 뒤늦게 들었지만 윈도우10pro와 MS오피스 2016을 5개씩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개당 3-4천원대)


윈도우10pro는 구매와 동시에 완료가 떠서 cd키가 나왔습니다.

허나 오피스2016은 보류가 떳습니다.

이후 지역제한이 걸려서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오피스는 전체 승인취소로 환불처리 됐고요.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달러로 단위가 바뀌어서 저렴하게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제 경우는 5개중 하나는 제가 쓰고 나머지 2개는 맥용 오피스와 윈도우용 오피스를 구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오피스2016 구매중에 알게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피스2016 제품간 차이점

365라고 붙어있는 것은 1년 사용료입니다.

영구구입이 아닙니다. 대신 여러 장치간 앱설치가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인 onedrive를 1TB 지원해줍니다.


클라우드 용량을 1테라 지원해준다니 상당히 좋은 조건이죠.

그냥 홈&스튜던트 버전은 영구 구입이지만 클라우드 1TB지원은 하지않습니다.

어떤분들은 365버전을 여러개 샀던데 그게 더 좋을 수도 있었네요.


어디서 윈도우CD키를 오피스CD키와 교환했나요?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했습니다. 사기꾼들이 있을 수 있으며 키를 MS가 막을 수도 있는 상황이라 사고팔기보단 교환을 택했습니다.


정확히 왜 이런 일이 일어난건가요?

앞서 말했 듯 여러 이유를 드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마치며

이 글은 자기자랑하려고 쓴글이 아닙니다.

CD키는 막힐 수 있습니다. 막힐경우 글을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안막힌다면 중고나라에서 싸게 사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일단 일주일정도 MS대응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업데이트---

모두 환불처리 됐습니다.

지금시점에 싸게사시려면 그냥 OEM사세요. 6-7불 정도면 OEM 살수있습니다. 윈10프로요.

OEM의 단점은 메인보드하나에 cd키가 붙어버리기에 설치한 컴퓨터가아닌 곳엔 설치를 못합니다.

구입처는 이베이에서 구입하시면됩니다. 바로 메일 날라오고요. 사용 잘됩니다.

가격을 봤을때 그나마 OEM이 합리적 가격이라고 생각되네요.

OEM을 이베이에서 검색해보셨는데도 모르겠다면 비밀댓글로 주시면 제가 검색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