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아마존킨들]킨들 사용기,리뷰,전자책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기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ebook 리더기 "아마존킨들"입니다.


kindle은 값이 싸면서도 다른 전자책 리더기와 다른 반응속도와 화질, 내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ebook리더기의 화면은 설탕글래스라고 욕먹을정도로 약했는데 킨들은 그거보단 좀  강합니다.


일단 제가 쓰는 킨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킨들은 모델이 여러가지에요. 눈이 편한 e잉크를 쓰는 제품을 현시점에 추천 드린다면 킨들 페이퍼화이트, 또는 킨들 보이지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화면 뒷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감이 안오시죠? 그럼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아이폰 7과의 크기 차이입니다. 생각보다 작으실 수도있어요. 아이패드 미니보다도 작습니다.


앞모습입니다.



화면이 작아서 핸드폰으로 보는 모바일 전자책을 볼때 딱인 사이즈입니다.


컨텐츠는 아마존에서 영문컨텐츠를 정기구독형식으로 엄청나게 싸게 무한히 볼수있기도 하고요 그외에도 한국컨텐츠가 있

긴하지만 양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게 다른 국산 ebook 리더기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는 유일한 단점입니다.


pdf를 넣어서 볼수도있긴 하겠지만 확대를 해서 봐야하며 그러기엔 ebook리더기의 한계로인해 화면 반응속도가 좀 답답합니다.


물론 모바일용 ebook pdf라면 볼만합니다. 하지만 국내컨텐츠가 DRM free인 경우는 무료체험판말고는 없습니다.


외부 pdf를 넣기위해서는 그냥 PC에 USB로 연결만 하면됩니다. 그럼 USB처럼 인식하고 킨들 메모리속에 pdf를 넣으면됩니다.


이외에 영문컨텐츠를 위해 사전기능이라든지 단어장기능등 쓸만한 기능이 많습니다.


그럼 한국에서 킨들 은 계륵아니냐? 살 필요가 없지않느냐?

한국 전자책만을 읽을거라면 그게 맞을 수도있습니다. 허나 영문컨텐츠를 생각한다면 180도 달라집니다.


아마존은 전자책 시장을 장악과 활성화를 위해 "킨들 언리미티드"라는 요금제를 만들었습니다.


쉽게말하면 전자책 정액제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교보문고 sam이 있었죠?


하지만 교보문고 sam과 다르게 아마존 킨들 언리미티드 요금제에 가입하면, 한달 9.99$를 내고 백만권 이상의 전자책을 무료로 대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sam의경우 권수가 많아질수록 비용이 증가하는데요. 아마존은 고정가격으로 백만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고하니 비교가 안되게 좋은 가격이죠.


물론 영문 컨텐츠만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헝거게임이나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같이 유명한 책들도 많습니다. 


물론 모든 책들이 킨들 언리미티드로 볼 수 있는건 아니고  kindle unlimited라고 되어있는 책들만 볼수있습니다.


영어공부를 하시는분, 또는 영어 속독이가능하 분들은 같은값으로 더읽으면 더읽을 수록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및 정리, 요약.


한국 전자책만 이용하려면 사실상 킨들 이외에 다른 전자책들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에대해서는 [생활정보,실속정보]전자책 ebook 대여서비스 교보문고 SAM를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킨들로 방대한 영어컨텐츠를 즐기고싶으신분은 당연히 질러야합니다!


이상 향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