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자기계발]보기만해도 공부하고 싶어지는 365 공부 비타민


안녕하세요. 향상입니다.


오늘 소개할책은 "365 공부 비타민"이라는 책입니다.

저자분은 이 책을 만든이유가 최고의 공부방법은 스킬이아니고 많은 노력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그 시스템의 핵심은 멘탈 유지고요.


책표지를 보실까요?


 책을 쓰신 한재우님께서는 이 책을 쓸때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들이 항상 공부하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하게 만들기 위해 쓰셨다고 합니다.

 책의 곳곳에서 중요한 공부 기술과 공부 잘하는 원리를 터득할 수도 있으며, 엄청나게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공부 방법을 몇 가지 엿볼 수도 있다고 하십니다.

 

 이책은 읽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재미가 있더라도 소설책을 읽듯 처음부터 끝까지 단번에 속독으로 읽는 읽지 말라고 하십니다.

 공자(孔子)는 2,500년 전에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다 (學而不思則罔, 학이불사즉망)”라고 말했다고 하십니다.

 본 책을 읽는 목적은 문장을 곱씹어 우리가 공부를할 마음을 얻는게 목표라고 하십니다.


 문장하나를 내마음속에 담고 곱씹어 나의 인생문장을 만들기위해서는 "시적 전율"에 몸을 던저야 합니다.

 내인생의 한문장을 만드는 방법은  내 인생의 한줄은 내가 만든다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해당글로 이동합니다.)


 






 책을 펼치면 프롤로그 이후에 월,일등 날짜별로 365일이 있고 그 날짜별 한페이지 정도로 해주시는 말씀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언 다이어리와 같은 구성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명언다이어리와 다르게 하루에 명언 한줄대신 한페이지입니다.

 그 한페이지는 일종의 공부 비타민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일종의 공부 마약같은 한페이지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부 마약이라고 부르고싶습니다. 오늘치 한페이지를 읽으면 공부에 중독될것같은, 아니 중독 되고싶은 마음이 생겨버리니까요.

 아마 저자 한재우님께서도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들이 매일, 그리고 항상 공부하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하게 설계한 책"이라고 하신걸 보면 이 책의 제목을 공부 마약으로 하고싶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공부 비타민 하루 한알 (한페이지) 섭취해보시는거 어떨까요? 

 이상 향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