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유해물질]미운우리새끼 허지웅, 후라이팬 추천,환경호르몬, 중금속 피하기


안녕하십니까 향상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내용은 미운우리새끼 허지웅님의 "아들의 월동준비"편에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번 방송편에서는 허지웅님의 월동준비겸 청소 및 가스 설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냉동 밥만 돌려먹던 과거입니다.


하도 주변 지인들 및 팬들이 "냉동 밥 등 냉동식품만 먹어서 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는거다"라고 걱정해줘서 가스를 신청하게 됐다고해요.


이제 집에서 간단한거라도 직접 해먹어보려고 한다고 합니다. 


귀찮긴하지만 먼저 건강을 위해 정말 좋은 선택을 하셨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웬지 저도 [환경호르몬]미운우리새끼 허지웅_병원에 간 아들 편 글로 허지웅님이 가스렌지를 사용하게되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을 줬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


하지만 가스렌지를 사용한다고해서 유해물질을 피하는건 아닙니다.


가스렌지로 바꿈으로 인해서 냉동밥 케이스에서나오는 환경호르몬 및 냉동식품의 식품첨가물 등은 피할 수 있겠지만, 이제 새로운 유해물질을 피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허지웅님께 이런말씀을 또 드리면 피곤해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 큰 마음먹고 가스설치도 했으니 새로 피해야할 유해물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방용품 선택의 중요성,후라이팬 선택의 중요성, 후라이팬 코팅재


주방용품 선택은 참 중요합니다. 처음 잘 못 선택하면 사용할때마다 독을 섭취하게되는 겁니다.


내가 나, 또는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슬로우 푸드로 정성을 드려 요리했는데 거기 독이 들어가있다면 참으로 안타까울 수가 없어요.


서론이 길었나요? 


"상식 업"을 하고 갑시다.


1.식기류 등 점검하기.

1-1.수저나 냄비 등 코팅이 벗겨진걸 사용하시면 뇌건강에 쥐약입니다. 아깝다고 버리지않고 그냥 쓰지마세요. 


코딩 벗겨진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수저의 경우 번쩍거리던 광택이 사라지면 코팅이 벗겨진겁니다. 번쩍거리던 코팅제도 다 먹어버린겁니다.

반짝거림이 없어지면 또 반짝거리는 수저를 사라는게 아닙니다.


'방자유기'를 사용하세요. 방짜유기

방자유기는 항균, 살균 기능이 있으며 중금속 및 유해물질이 들어있을경우 표면이 얼룩덜룩하게 변합니다.

유해물질이 육안으로 보이게되는거죠.  방짜유기의 신비는 예로부터 유명하며 이에 관련된 다큐맨터리도 상당히 많이 나왔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 봐주세요.


순금 수저셋트보다 훨씬 저렴한데 기능성이라 더 좋습니다. 대신 유해물질만 먹으면 약간 번거로와 질 수 있습니다.



1-2.양은냄비 쓰지마세요. 라면은 양은냄비에 끓여야 맛있다고 양은냄비 선호하시는분 있는데 알루미늄을 같이먹게되는 겁니다.


1-3.고기구울때 프라이팬 씻기 귀찮다고 쿠킹호일쓰지마세요. 역시 알루미늄을 섭취하게됩니다.

알류미늄안쓴다고 끝난게 아닙니다. 후라이팬 잘못고르면 안됩니다.

코팅이 벗겨지면 당연히 버리는게 맞고요, 애초에 무엇으로 코팅이 돼있는지 공부하셔야합니다.

테프론 후라이팬 유명하죠? 하지만 미국에서는 엄청난 과징금을 받고 테프론 코팅을 금지했습니다. 

환경호르몬등 엄청난 유해물질이 있다고하죠.


아래는 키친앤리빙에서 가저온 자료입니다.


그럼 뭘어떻게 해야할까요?

안전한걸 쓰면됩니다. 세라믹이 안전하죠. 세라믹은 도자기 원료입니다.

안전한 제품들은 이미 나와있습니다.


알사람은 다 안다는 이선균이 선전하는 '그린팬'입니다.

아래는 그린팬 사이트에서 가저온 정보입니다.



 






후라이팬 및 주방용품 추천,그린팬

그린팬 브랜드 스토리

2005년 벨기에에서 설립되어 2007년 미국 프라이팬 시장에 처음으로 세라믹 논스틱 코팅 프라이팬을 소개한 브랜드로, 그린팬의 세라믹코팅은 요리 중 유독가스가 배출되지 않아 전세계 고객들에게 건강한 조리기구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실질적인 기여를 한 최초의 브랜드 입니다.

  • 제품의 특성

    유해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특허받은 건강한 세라믹 코팅 기술, 그린팬은 PTFE, PFOA, PFHxA, 납, 카드뮴등의 화학 및 유해물질이 첨가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건강한 그린팬의 장점 때문에 미국, 유럽 소비자의 과반수 이상은 세라믹 프라이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건강한 선택 “your healthy choice”

    전세계적으로 연간평균 2300만개의 주방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벨기에 GreenPan ™은 기술 특허 49건, 디자인 특허 등록 86건, 전 세계적으로 22건의 상표를 등록하여 혁신적인 문화와 긴밀한 파트너 쉽을 자랑합니다.


그린팬 사이트가시면 이선균님이 직접 '그린팬'의 장점에대해 광고하십니다.

당연히 그린팬을 사야겠죠?

더좋은 제품이 있다면 그거 사셔도 무방합니다. 혹시 찾으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마치며

진실을 알게되면 외식하기 꺼려지실거에요.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 외식이라면 싸구려 식기류쓰는 곳에선 절대로 외식하기 싫어지셔야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


참고 자료:

조리기구에 쓰는 화학물질, 과체중 아이 출산과 연관

아들의 월동준비 미운우리새끼 허지웅 미우새 허지웅 주방용품 후라이팬 방짜유기 방자유기 그린팬 이선균 식기류 수저

중금속 환경호르몬 중금속피하기 환경호르몬 피하기


환경 호르몬, 후라이 팬 추천, 유해 물질, 후라이 팬 , 이선균 후라이팬, 허지웅 남성호르몬